허리 삐끗했을 때 병원 디스크 검사 진료 방법

허리 삐끗했을 때 참 난감한데요? 병원은 어디로 가야 하는지 디스크인지 검사는 무슨 검사를 해야 하는지 진료 방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허리가 아파서 고생할 때 알게 된 수원 버팀 병원입니다. 목과 허리 전문으로 척추센터로 통증의 원인이 되는 병변을 정확히 진단합니다.

척추, 관절 유기적인 협진을 바탕으로 버팀 병원만의 특화된 비수술 치료를 제공합니다. 또한 MRI나 CT로 진단할 수 없는 난치성 통증에 대해 근전도 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과 올바른 치료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수술 단계가 아니거나 수술이 불가한 환자에게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는 등 허리 척추 관절 재활 케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허리 통증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1. 허리 삐끗했을 때 디스크

허리 디스크는 척추의 디스크라는 부드러운 조직이 신경을 압박하여 발생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디스크[추간판]은 탄력성이 뛰어나 외부로부터 물리적 충격을 완화시켜 주고 딱딱한 뼈들이 직접 부딪히지 않도록 윤활유 역할을 해줍니다.

이런 디스크가 외부의 큰 충격이나 잘못된 자세 등으로 밀려나와 신경을 누르고 염증을 발생시켜 요통 방사통 등의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것을 흔히 허리 디스크라고 합니다.

2. 허리 삐끗했을 때 검사와 진단

척추질환은 디스크뿐만 아니라 협착증, 강직성 척추염, 척추분리증 등 다양한 원인이 내재되어 있어서 허리 통증을 내 생각이 디스크 일지라도 막상 검사를 받아보면 척추 질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리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영상 진단[CT, MRI, 초음파] 등을 통해 자신의 척추 상태를 정밀하게 확인하고 전문 의료진의 진단을 받는 것이 치료를 더욱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만약 내 허리를 구부리면 심한 통증이 심해 디스크가 아닐까? 의심이 된다면 몇 가지 자가 진단으로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 외에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발끝이 저리거나 디스크에 해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힘이 들어가지 않아 까치발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3. 허리 삐끗했을 때 디스크 터짐 MRI

수원 버팀 병원에서는 허리 디스크 진단을 위해 CT 및 MRI와 같은 영상 검사를 수행하여 환자의 척추뼈와 디스크 상태를 완벽하게 확인합니다.

CT는 주로 뼈의 형태와 정렬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므로 디스크 손상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MRI 검사가 적합니다. MRI는 디스크가 몇 번 튀어나왔는지 파열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따라서 어떤 신경이 압박되어 통증이 발생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렇게 영상 진단 결과를 고려하여 환자에게 적합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안전하고 빠른 치료 경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허리 삐끗했을 때 치료

허리 삐끗했을 때 디스크 환자들이 치료를 받을 때 가장 큰 걱정은 수술을 받아야 할까입니다. 수술은 모든 환자 두려워하는 순간으로 가능한 한 피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러나 수원 허리 디스크 병원에서도 다행히도 긴박한 응급 상황이 아니라면 보존적인 치료 방법을 선택하여 물리치료, 약물치료, 도수치료, 운동치료를 통해 회복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내시경을 사용하여 디스크 염증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90% 이상의 환자가 허리 통증을 줄이고 일상생활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지 마비나 대소변 장애와 같은 응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전문 의료진의 판단하에 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허리 디스크 척추질환 수술 비용

디스크 추간판 탈출증 수술 비용은 병원마다 다르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관된 가격을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아래에서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략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일반적으로 허리디스크 수술 비용은 약 150만 원에서 200만 원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비용은 병원과 환자의 상황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나 수술 후 개선이 없을 수 있으며 통증만 더 악화되는 경우가 쾌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점들로 인해 수술 비용 보다 우선해서 안전한 수술이 될 수 있는지 내게 맞는 치료가 무엇일지를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6. 허리 삐끗했을 때 디스크 관리 방법

뼈에 구멍이 송송 나면 골밀도가 감소하여 작은 충격에도 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특히 추운 날씨에 긴장한 상태에서 활동하다가 넘어지면 골절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면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 뼈와 디스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우유, 멸치, 미역과 같은 생선이나 해조류는 칼슘 섭취를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칼슘이 잘 흡수되도록 돕는 비타민 D도 필수적입니다. 계란 버섯 연어 고등어 등은 비타민 D가 풍부하여 하루에 20분 정도 햇볕을 쬐면 비타민 D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디스크는 젤리 형태로 뼈와 뼈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고 움직임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면 디스크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글

사랑니 발치 비용 발치 후 식사 통증 붓기 완벽 정리
천수복 골든실크 홍잠 소개 및 특징 7가지
울릉산림농산 마가보감 가격 효능 부작용 완벽 정리

7. 마무리

지금까지 허리 삐끗했을 때 병원 디스크 검사 진료 방법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관절염에 이거 하나면 충분해요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