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에 대한 올바른 진실 5가지

무좀에 대한 올바른 진실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문서를 읽으시면 무좀에 대한 올바른 진실 5가지를 알게 될 겁니다. 무좀에 대한 올바른 진실 5가지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읽어 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1.무좀은 난치성 질환인가

많은 대다수의 분들이 무좀은 한번 걸리면 잘 낫지 않는 난치성 질환으로 잘못 인식을 하고 계신데 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치료가 어려운 질환이 아니라 잘못된 치료 방법으로 완치가 힘든 겁니다.

초기에 제대로 된 치료방법을 통해 완치가 가능한 질환인데 무좀의 경우 지속적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질환임에도 증상이 호전되면 치료를 중단하기 때문에 생긴 오해입니다.

최근에는 의료 기술이 좋아져서 다양한 치료제가 개발되고 있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결되는 한 번만 바르면 약효가 13일 지속되는 라미실 윈스등 다양한 치료제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2.무좀은 여름에만 발병하는가

무좀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여름에만 발병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신데요. 물론 무좀은 덥고 습한 여름에 괴롭게 하는 질병이 맞기는 맞습니다.

고온 다습한 날씨가 무좀균을 더 활성화시키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여름철에 유독 많은 질환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겨울철에 발명 위험이 높아집니다. 무좀균은 특유의 강인한 생명력으로 사계절 내내 괴롭히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꾸준히 치료해야 합니다.

3.무좀은 남성만 걸리는가

무좀은 남성만 걸리는 질환으로 잘못 오해도 많습니다. 하지만 무좀은 무좀균의 의해서 발병되는 질환으로 남녀노소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며 실제 여성도 남성만큼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여성 같은 경우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스타킹입니다. 발에 난 땀을 흡수하지 못하고 땀과 체온으로 인해 열이 빠져나가지 못한 여성의 발은 사우나 같은 형국입니다.

그야말로 무좀균이 제일 좋아하는 환경으로 발의 표피는 퉁퉁 불어나게 되고 무좀균 침입 쉬워 여성은 부츠 등을 착용하는 겨울에도 무좀의 위험에서 남성보다 안전하지 못합니다.

4.무좀은 발에만 생기는가

무좀의 대한 또 다른 오해는 발에만 생긴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물론 무좀은 발가락 사이에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데 무좀은 표재성 피부진균증이라 불리는 하나입니다.

특히 발이 아닌 다양한 신체 부위에서 드물게 감염될 수 있는데 감염 부위에 따라 체부백선 고부백선 일명 사타구니 등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족부백선 무좀의 경우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확대되어 경구용 치료제를 수개월 복용해야 하는 심각한 상황으로 번질 수 있어 면밀히 검사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5.무좀 민간요법 괜찮은가

무좀은 다양한 민간요법들이 난무한 가운데 이로 인해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들어 보지도 못한 카더라로 정체불명 출처 불명의 약을 사용하다가 증세를 악화시키는 사례가 많습니다.

민간요법 첫 번째는 식초인데요. 식초를 희석하면 약산성이 되어 세정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진균 곰팡이를 억제할 수 없고 식초의 농도가 깊어 갈수록 피부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큽니다.

민간요법 두 번째 마늘즙은 자극이 매우 심해 바르면 가렵고 따가움 때문에 진물이 나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고 세 번째 소주는 시원한 느낌만 일시적으로 해소될 뿐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6.무좀약 종류가 다양하다

요즘에는 다양한 무좀약 크림 스프레이 겔 등의 종류가 출시되어 치료가 편리 해졌고 무좀 피부사상균을 치료하는 테르비나핀 성분의 무좀약이 라미실이라는 상품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효과가 미약할 경우 캔디다균 및 기타 진균에 골고루 효과가 높은 클로트리마졸 성분을 추가하여 사용되기도 하는데 이것이 카네스텐 상품명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화형 무좀의 경우는 항진균제를 발라도 흡수가 안되기 때문에 각질층을 연화시켜주는 살리실산 우레아 등의 연고를 함께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통증 조절엔 리도카인 가려움증에는 디펜히드라민으로 염증을 억제시키는 글리시리진산 등의 다양한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끈기 있게 치료하시고 완쾌하시길 기원합니다.

7.마무리

지금까지 무좀에 대한 올바른 질 5가지에 대해서 알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 무좀약 추천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